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홍대거리에 위치한 AK 플라자에서 세가·아틀라스 게임을 주제로 하는 팝업 스토어 'SEGA ATLUS POP UP in AK PLAZA HONGDAE'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에 소개되는 세가·아틀라스의 IP는 소닉 더 헤지혹, 용과 같이,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시리즈로 세가의 간판들이 모두 모인 셈이다. 그런 만큼 오전부터 각 작품의 팬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일부 팬들은 AK 플라자 입장 이전부터 기다리는 등 열렬한 팬심을 보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한 이후에는 AK 플라자 3층을 한 바퀴 돌
포켓몬코리아는 2024년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및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타운 2024’를 개최한다. ‘포켓몬 타운 2024’는 다양한 포켓몬 콘텐츠가 총집합한 이벤트로, 포근해진 날씨를 즐기며 포켓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역대급 규모로 포켓몬 팬들을 찾아간다.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을 깊게 즐기는 팬들부터 라이트 팬들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전시, 체험, 대회 등 모든 이벤트를 한 공간에 모았다고 전했다. 또한, 어린이날 연휴 기간 동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프렌즈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오늘(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인형 키링 ▲스탠딩 인형 ▲모니터 피규어 ▲아크릴 볼펜 ▲짤 엽서 ▲키링 인형 ▲주먹밥 양쿵 인형 ▲스티커팩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짤 키링 ▲지비츠(5P) 등 다양한 굿즈 총 11종을 선보인다.플래그십 스토어 1층 및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
최근 인터넷 방송업계와 엔터업계에서 버추얼 방송인들의 존재감이 점차 커지고 있다. 실제 본인의 얼굴이 아닌 애니메이션 및 게임에서나 나올법한 비주얼을 사용해 방송을 하는 버추얼유튜버(이하 버튜버)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이었다. 작년부터 인터넷 방송을 중심으로 많은 버튜버들이 데뷔했고, 그와 함께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올해에도 백화점 더현대와 세 버튜버 그룹이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정도로 점차 대중적인 개념이 돼 가고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 측은 한 달간의 콜라보 결과 다른 팝업스토어 평균 7배에 달하는 수익인 70억
에피드게임즈는 자사에서 제작한 ‘트릭컬: 리바이브’의 반주년 서비스를 기념해 30일부터 홍대거리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총 2종으로 골든크레마를 통한 콜라보 카페와 미술관 갤러리99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이다. 각 매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유저들이 줄을 서 개발진의 마음에 응하기도 했다. 주로 유저들이 먼저 향한 곳은 팝업스토어가 위치한 갤러리99였다.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것 답게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활용해 명화를 패러디한 그림들이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해 제작진의 센스를 엿볼 수도 있었다. 이번
에피드게임즈에서 개발한 ‘트릭컬: 리바이브’가 오는 28일을 기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한지 반년에 도달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볼이 빵빵한 그림체로 그려진 캐릭터로 많은 유저들이 인정하는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다. 하지만, 캐릭터들의 모험과 행동은 항상 귀엽진 않았고, 오히려 그것이 개성 있는 모습이 돼서 더 재미있는 캐릭터로 만들어 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반 주년 기념으로 가장 사랑 받은 것으로 여겨지는 캐릭터를 소개해 봤다. 해당 데이터는 에피드게임즈에서 제공 받은 것으로 오픈 이후부터 3월 21일까지가 대상이다.
지난 2월 22일부터 서울 더현대에서 진행된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행사가 3월 6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에 진행된 팝업 스토어는 ‘Milky Way’라는 동명의 오리지널 곡 제목과 같은 이름하에 진행됐다. 매장에는 멤버들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장식품과 등신대 아크릴 패널 등 팬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장식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더현대와의 협업 팝업 스토어를 위한 새로운 일러스트 상품들로 구성된 제품들이 팬들의 지갑을 홀리게 했다. 실제 팝업스토어의 종료 시 남은 물품은 몇 종류 되지 않
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의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Azar)’가 2024년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스페인어로 ‘우연’을 뜻하는 아자르는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국가, 문화, 언어의 제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특히, 아시아, 중동, 유럽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월 기준 누적 매치 수는 1,470억 회에 달한다.아자르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던 요인으로는 하이퍼커넥트의 철저한 현지화
일본에서 활동 중인 버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전원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인 ‘홀로라이브 5th 페스 캡쳐 더 모멘트(이하 홀로페스5)’가 한국 팬들 찾아온다. 팬덤 플랫폼 팬딩은 지난 23일 홀로라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3월 16일과 17일에 진행되는 홀로페스5의 실시간 라이브 뷰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홀로페스5는 이틀간 낮 시간과 저녁시간에 각각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라이브 뷰잉을 통해 2일차의 낮 시간 공연을 제외하고 모두 관람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 각 시간대의 표는 따로 사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볼 수 없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두 버튜버 그룹이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양 그룹 모두 인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한 번에 모일 것으로 예상 됐지만, 네이버 예약을 활용해 방문객을 적절히 조절해 운영에 큰 문제가 없었다. 관계자는 일주일간만 이를 통해 통제하고 이후 방문자는 자유롭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본인의 입장 시간이 많이 남았지만 많은 팬들은 전 부터 방문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등 팬심을 보이기도 했다. 먼저 시작한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의 팝업 ‘이세돌팝업봤?’은 16일부터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고 있는 ‘에픽세븐’의 IP를 활용해 홍대거리에 있는 카페 브번치가에서 메이드 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앞서 게임 내에서 진행한 특별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모티브로 진행했다. 외벽부터 실내까지 모두 이번 이벤트의 주역인 클로에, 타마린느, 뮤즈리마, 주아의 장식을 볼 수 있었다. 1층에는 예약을 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카페로 구성돼 있으며 굿즈 등을 상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또한, 스탬프 릴레이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 혹은 한정 굿즈를 얻을 수 있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가 설을 맞이해 모두 모여 윷놀이를 즐겼다. 이번 윷놀이는 스텔라이브의 메니저인 ‘이브’가 외부 스트리머의 도움을 받아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구성을 해놨다. 이번에 스텔라이브가 즐긴 ‘마인크래프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통하기도 하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유저는 블록을 활용해 만든 아이템을 활용해 랜덤으로 생성되는 지형에서 살아가야 한다. 아이템은 막대기 두 개와 일정 아이템을 붙이면 삽이 되는 식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런 면모는 이 게임의 유명세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또한, 일부
국내 버튜버 그룹인 ‘이세계아이돌’과 ‘스텔라이브’가 2월 영등포 더현대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공교롭게도 국내를 대표하는 버튜버 그룹이 비슷한 장소에서 비슷한 날 이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두 팝업 스토어 모두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위치한 더현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시간과 장소가 약간 다르다. 다만, 두 팝업스토어 운영이 겹치는 22일부터 29일까지는 국내 버튜버 팬들이 더 현대에 모이는 진풍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진행하는 것은 이세계아이돌이다. 이세계아이돌의 팝업 스토어는 오는 16일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들을 응원하는 첫 번째 음원 뮤직비디오(MV) ‘막내의 꿈 (Step by Step)’을 공개했다.‘막내의 꿈 (Step by Step)’은 아직 서툰 막내사원이지만 언젠가 우수사원이 되겠다는 도구리의 포부를 담은 음원 MV다. 소년만화 컨셉의 록 장르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기타 사운드와 시원한 보컬이 특징이다.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리코’와 인기 애니송 가수 ‘TULA’가 제작에 참여했다.‘막내의 꿈 (Step by Step)’은 19일 오후 12시 정식
연말 성수기가 지나면서 PC방 이용 시간이 조정을 거치는 가운데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선전을 이어갔다.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의 1월 2주 차(1월 8일~1월 14일) PC방 주간 리포트에 따르면 ‘검은사막’은 2주 연속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더로그에 따르면 1월 2주 차 전국 PC방 총 사용 시간은 약 1,759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주 대비 21.6% 감소, 전월 대비 0.1%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한 수치다. 주간 평균 PC방 가동률은 16.1%(평일 평균 14.2%, 주말 평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신규 굿즈 41종을 포함한 다채로운 상품 구성, 바로 옆에서 특별한 디자인과 함께 방문객을 맞이하는 ‘매트블랙’ 콜라보 카페에 이르기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펼쳐진 ‘검은사막’ 10주년 팝업스토어 현장을 찾아가봤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 입구에서는 게임 속 ‘아침의 나라’의 남포항으로 진입하는 듯한 출입문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다. 또한, 흑정령과 우사, 매구의 모습이 각각 현장을 지키
스틸시리즈가 1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진행되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스틸시리즈와 펄어비스가 콜라보로 출시한 스틸시리즈 ‘검은사마우스’를 만나볼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검은사마우스’는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검은사마우스 한정판 단독 굿즈, 검은사막 미니 병풍, 검은사막 PC·콘솔·모바일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인게임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최첨단 엔
브레드이발소는 협업사 아이콘스와 함께 1월 17일까지 ‘브레드이발소’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앞에서 진행되며, MZ세대를 정조준한 100여 종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가 최초 공개된다. ‘브레드이발소’는 2019년 시즌 1을 시작으로 4년 동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KBS를 시작으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매체에서 방영 중인 ‘브레드이발소’는 2023년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밈 계정 운영을 통해 MZ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ravity Game Tech, GGT)가 6일(현지 시간 기준) 방콕 센트럴 월드에서 ’라그나로크 리얼 월드 익스피어리언스(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를 개최한다.‘라그나로크 리얼 월드 익스피어리언스’는 온라인으로 즐겼던 라그나로크 IP 게임 속 세상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1월 6일부터 4월 2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이번 전시회는 라그나로크 속 세계를 오프라인에 직접 구현함으로써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즐기고 있는 전세계 유저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5일 오픈한다.‘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고, 검은사막과 함께 길을 걸어온 모험가에게 2024년 무탈함과 행운을 기원하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 축제 분위기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팝업스토어’는 1월 5일부터 1월 14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10주년 기념 신규 굿즈 41종을 처음 공개한다. 신규 굿즈는 ▲검은사막 윷놀이 세트 ▲검은사막 장패드 2종 ▲검은사막 레디백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