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스팀 종합] 신작 ‘헬다이버즈2’ 약진, ‘팰월드’ 1위 꺾은 ‘카스2’ 인기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2.07 11: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이어지는 인기 신작 출시 소식은 물론, ‘스템 넥스트 페스트’의 개막과 함께 스팀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각종 판매량, 동시 접속자 수 차트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관측되는 가운데, 금주 스팀 시장의 주요 동향을 살펴봤다.
 

▲ ‘헬다이버즈2’
▲ ‘헬다이버즈2’

먼저, 스팀 인기 순위에서는 오는 8일 정식 출시 예정인 3인칭 슈터 ‘헬다이버즈2’의 약진이 눈길을 끈다. ‘헬다이버즈2’는 탑뷰 시점 기반 협동 슈터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전작에 이어, 3인칭 기반으로 시점을 변경하고 한층 거대해진 스케일과 액션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헬다이버즈2’는 7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6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최상위권을 위협하고 있다. 출시 직전 5위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와 함께 최근 가장 주목받는 신작으로 떠오른 모습이다. 또한, 이번 달 초 인기를 끌었던 신작 ‘철권8’, ‘페르소나3 리로드’는 각각 13위, 14위로 다소 주춤한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2월 기대 신작 가운데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의 경우 28위에 위치하며 원작 DC 코믹스 팬들의 외면으로 인해 큰 힘을 내지 못하고 있는 모양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이용자 수 순위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났다. 오랜 기간 스팀 최고 인기 게임의 위치를 공고히 지키고 있던 ‘팰월드’가 조금씩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으로, 전통의 인기작 ‘카운터 스트라이크2’가 다시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기록 1위 자리를 차지하고 나섰다. 7일 ‘팰월드’의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약 94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96만 명 기록으로 전체 1위 자리 탈환에 성공했다.
‘팰월드’의 경우 지난달 말 최다 210만 명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이후 조금씩 하락세를 겪고 있다. 게임의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 명 이하로 떨어진 기록은 지난달 22일 첫 100만 돌파 이후 처음 겪는 일이다. ‘팰월드’가 여전히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으나,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한동안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작 ‘던전본’은 동시 접속자 수 2만 명 가까이를 기록하며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한편, 스팀에서는 현재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의 2월 에디션을 진행 중이다. 행사 기간 이용자들은 출품작들의 데모, 얼리 억세스, 베타 테스트 등 게임 체험과 더불어 각종 개발자 스트리밍을 통해 1,000여 종 이상의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