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세계적인 축구 감독이 출연하는 콘텐츠 ‘명장로드’를 24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장로드’는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차기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콘텐츠로, 출연하는 감독별 축구 철학과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세계적인 명장들이 차례로 출연하는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1화에서는 ‘FC 온라인’ 서비스를
스마일게이트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실사 인터랙티브 무비 ‘U&I 우리도 사랑일까’가 출시됐다. 실사 인터랙티브 무비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든 캐릭터 대신 실제 배우들의 촬영을 활용해 전개를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작품을 말한다. 그런 만큼 다른 게임에는 없는 배우들의 연기와 분장 등에 평가가 크게 갈리기도 한다. 그리고 연출과 스토리도 굉장히 중요하다. ‘U&I 우리도 사랑일까’에는 현 활동 중인 아이돌 SATURDAY(세러데이)나 예능프로그램 ‘솔로지옥’에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안민영씨 등이 출연하기도 했다. 출
배우 차웅기와 배우 송수현이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iaaa)’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우리의 계절(OUR SEASON)’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차웅기는 2023년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해 아티스트로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화제가 된 러브 판타지 드라마 ‘연애 지상주의 구역’의 안경훈 역으로 출연해 향후 배우로서의 활동에도 기대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송수현 또한 ‘TV소설 순옥이’로 데뷔한 후 ‘장옥정, 사랑에 살다’, ‘도깨비’, ‘추리의 여왕’, ‘비밀의 숲’, ‘블랙’ 등 다수의 작품에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풀모션(FMV, Full Motion Video)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U&I 우리도 사랑일까’를 선보인다.‘U&I 우리도 사랑일까’는 가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대리기사로 일하던 중 손님으로 우연히 걸그룹 아이돌 멤버를 만나게 되며 일어나는 로맨스 스토리를 담은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U&I 우리도 사랑일까’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 그룹과 셀러브리티가 실사로 등장해 게임의 몰입도와 설렘을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U&I 우리도 사랑일까’에는 개그맨 윤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오프라인 FGT(Focus Group Test)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2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진행된 FGT에서는 쿠로게임즈의 한국 현지화 팀장을 비롯한 한국 서비스 주요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테스터들과 긴밀한 소통을 나눴다.현장에서는 게임 관계자와 테스터가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기는 한편, 더욱 완성도 있는 게임을 위한 플레이 피드백도 주고받았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테스터들은 얼
미국의 사업가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최고경영자로 있는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엑스(Space X)가 약 2만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테슬라의 경우 지난 2021년 3월 비트코인을 차량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 바 있다.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와 우주 탐사기업인 스페이스엑스가 소유한 비트코인의 현금적 가치는 도합 13억 2,560만 달러(한화 약 1조 7,458억 원)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인 아캄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에 따르면 3월 현재 테슬라와 스페이스엑스는 각각 1
글로벌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마이.게임즈(MY.GAMES)는 12일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러쉬 로얄’이 한국에서 두 배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러쉬 로얄’은 지난 2월 이전과 비교해 한국에서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80% 가량 대폭 증가했으며, 약 10만 명을 달성하는 뜨거운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게임 수익의 경우 60% 가량 수직 상승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앞서 ‘러쉬 로얄’은 지난 2월 배우 고규필, 허성태를 모델로 기용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 바 있다. 영화 및
PICO가 2월 21일 ‘올인원 VR 헤드셋 PICO 4’를 완판했다고 밝혔다.최근 예능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VR이 소개되면서 독보적인 콘텐츠와 섬세한 디자인으로 PICO 4가 VR 시장 부흥에 쐐기를 박으며 대규모 온라인 쇼핑 플랫폼 쿠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올인원 VR 헤드셋 PICO 4’가 완판될 수 있던 건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완벽한 무게 분산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무게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아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넓은 105°의 시야각과 4K+ 해상도를 제공하며 동공 간격을 사용자 얼굴
아프리카TV는 6일 설날 연휴를 맞아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의 VOD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설 특집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의 이번 설 특집 페이지는 라이브·시네티(VOD)·이벤트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먼저 설 특집 ‘라이브 방송’ 카테고리에서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들의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 정보 및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버추얼 BJ들이 준비한 ‘랜덤 빙고 노래방’, 윷놀이와 국민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섞어 만든 ‘민속 노래 마블’, 따뜻한 집밥이 그리운 사람들을
나는 솔로, 환승연애 등 바야흐로 ‘남의 연애’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동일 소재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급부상하고 있다. 연애 콘텐츠는 특정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게임을 비롯해 웹툰/웹소설,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연애 관련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충성도가 높고 구매율이 높은 여성 소비자들을 장기적으로 공략할 수 있어 다가오는 봄 시즌에 더욱 활황을 이룰 전망이다. 실제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딥스페이스’ 등 최근에 공개된 여성향 콘텐츠들은 동일 소재 기반의 이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유튜브 채널 ‘세아스토리’등에서 진행한 제4회 특별 기부방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4일 밝혔다.이번 특별 기부방송은 지난해 12월 30, 31일 오후 6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진행됐다.30일 진행된 1회 방송에서는 세아를 비롯, 세아스토리의 정규 콘텐츠 ‘복면세아’에 출연했던 마레플로스, 사사, 도롱챠 등 4명의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예능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퀴즈쇼, 노래방,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이어서
아리아스튜디오가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2024’에 참가해 생성형 AI 기반 버추얼 캐릭터 ‘우시아(URSIA)’를 비롯한 아리아스튜디오의 콘텐츠 제작 기술을 선보인다.이번 SXSW 2024에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우시아로 대표되는 아리아스튜디오의 생성형 AI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 ‘위대한 심판’으로 알려진 엔터테인먼트에 적용 기술 솔루션, 그리고 콘텐츠 특화 sLLM인 ‘CBM(Character Behavior Model)’이다.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제작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AI 인터랙티브 콘텐츠 소비문화의 대중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넥슨의 대표 인기 FPS ‘서든어택’이 올해 1년을 돌아봤다. 지난해 11월 새롭게 부임한 김태현 디렉터는 적극적인 핵 대응에 나선 한편,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기반한 게임의 성장을 도모한 모습이다.특히, 소통의 일환으로 김태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하는 예능 포맷 영상 ‘태.D.P’ 시리즈는 5일 마지막 4화 영상을 공개, ‘서든어택’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토론을 펼치며 눈길을 끄는 모습이다. ‘서든어택’은 핵 문제 근절을 위해 이용자 투표로 핵 사용자를 공개 처벌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수수료는 제로(ZERO), 인센티브는 플러스(PLUS)’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12월 4일 밝혔다. 코빗은 지난 10월부터 시행 중인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비롯해 메이커 주문 시 거래 금액의 0.01%를 되돌려주는 메이커 인센티브 혜택까지 널리 알리고자 TV 광고를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한 달간 지상파 MBC TV의 주요 예능, 뉴스, 각종 연말 시상식 프로그램 등에서 광고로 선보일 예정이다.한편 코빗은 이미 지난달 서울 이태원 일대 전광판과 명동 상가에서 옥외광고를 통해 이번 TV
드래곤플라이가 금일(24일) 전거래일 대비 15.77%(105원) 상승한 771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96,844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2,047주, 18,729주를 순매수하며 종일 상승장을 기록했다. 드래곤플라이의 주가 상승은 신작 출시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드래곤플라이는 금일 신작 MMORPG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을 출시했다. 이 같은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자극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반면, 아이톡시는 금일(24일) 전거래일 대비 7.26%(110원) 하락한 1,4
아이톡시가 금일(23일) 전거래일 대비 9.78%(135원) 상승한 1,515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240,408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507주, 206,333주를 순매수하며 장 초반부터 급등해 상승장으로 마감했다. 아이톡시의 주가 상승은 신작 출시와 관련된 예능 프로그램 공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아이톡시는 12월 7일 서브컬처 수집형 게임인 ‘슈퍼걸스대전’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 게임과 연계된 예능 프로그램 ‘슈퍼걸스배틀’이 유튜브 채널 ‘탁탁 TAKTAK’에서 금일 첫 방송 예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배우 이광수, 가수 바다를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영상 4편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크래프톤과 라이징윙스는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에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이광수와 밝고 활기찬 에너지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바다의 모습이 이용자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디펜스 더비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광고는 ▲돌아버린 방어 ▲돌아버린 도라지 ▲바다 보고 싶음 다운 바다 ▲이판사판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실제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 결승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슨 챔피언스 컵’은 청소년들의 실제 축구 접근성을 높이고 축구를 즐기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국 고등학교 반 단위의 아마추어 축구대회다.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유소년 축구를 지원하고 축구 저변을 확대하고자 출범한 프로젝트 ‘GROUND.N’의 일환이다.사연 접수를 통해 선정된 전국
PICO가 9일 ‘VR챗’을 공식 출시한다. VR챗은 다양한 아바타와 맵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VR 플랫폼으로 VR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가 있는 콘텐츠다.PICO에 새롭게 출시되는 VR챗은 다양한 국가의 유저들끼리 만나 다양한 맵들을 통해 새로운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유저들은 VR챗에서 전문 제작자가 만든 아바타를 사용하거나 직접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해 현실과는 다른 또 다른 나의 ‘부캐’를 설정하고 새로운 자아로서의 삶을 즐길 수 있다. 일상 이야기를 나누고 사교를 즐기는 ‘채팅룸’부터, 스릴 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3 우리 음악인 축제 어서와 페스티벌(이하 어서와 페스티벌)’을 내달 5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마포구 롤링홀에서 개최한다. 어서와 페스티벌은 음악 산업의 활성화 및 지역 기반 실력 있는 뮤지션을 조명하기 위한 음악 예능 ‘우리 음악인 축제 어서와 프로젝트(이하 어서와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한 연합 공연이다.지난 4일부터 SBS M과 유튜브 채널 더케이팝 등을 통해 공개되고 있는 어서와 프로젝트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 음악창작소에서 발굴한 대표 뮤지션들의 대표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