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한 소니 PS5 콘솔 독점 액션 어드벤처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를 향한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이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정식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올해 독점작들의 미진한 성적으로 고심하던 소니에게 상반기를 장식할 ‘킬러 타이틀’을 선물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 최초의 PS5 콘솔 독점 신작으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세컨드 파티 게임으로 시프트업이 선보이는 신작이다. 개발진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캐릭터 디자인, 스타일리쉬함과 묵직한 공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전투 체
중국 페이퍼게임즈의 오픈월드 게임 신작 ‘인피니티 니키’의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이 게임은 ‘젤다의 전설’ 개발자로 유명한 토미나가 켄타로가 제작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 페이퍼게임즈는 ‘인피니티 니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제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오프닝 초반 플레이를 짧게 영상으로 공개했는데 회사 측은 조만간 고화질 해상도로 대체해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인피니티 니키’는 페이퍼게임즈의 전작인 ‘샤이닝 니키’의 스타일링(옷 갈아입히기) 요소를 첨가한 판타지 배경의 오픈월드
쿼터뷰 시점 기반 액션 RPG로 장르 대표 인기작 ‘디아블로’ 시리즈를 연상하게 만드는 신작이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를 코앞에 두고 있는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가 그 주인공으로, 출시에 앞서 사전 예고된 게임의 특색에 대해 살펴봤다.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는 액션 플랫포머 ‘오리’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 문 스튜디오의 신작이다. ‘오리’ 시리즈를 통해 보여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형상으로 가득 찬 아트 스타일이 유지된 한편, 쿼터뷰 기반에 도전적인 전투가 더해진 액션 RPG로 구성됐다. 또한,
봄 할인 이후 다소 잠잠한 한때를 보냈던 ‘연쇄할인마’ 스팀이 새로운 장르 할인 행사로 이용자들을 찾는다. 플랫폼 최고 인기 장르로 손꼽히는 FPS 장르 축제 개막이 임박했다. 스팀은 12일 플랫폼 내 4월의 첫 번째 장르 할인 행사 ‘FPS 게임 축제’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FPS 게임 축제는 수백 종 이상의 각종 1인칭 슈팅 게임 신작 데모와 인기작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로, ‘카운터 스트라이크’, ‘레인보우 식스’와 같은 현대전 중심의 1인칭 슈터부터 사냥, 탐험, SF, 판타지 등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
올해는 웹3 시장에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있다. 커뮤니티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로 활기를 불어넣고, 게임 프로젝트들은 소셜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훈풍을 이어가는 중 이다. X(트위터)의 피드에서도 온통 토큰 이야기로 가득한 요즘, 웹3 게임 내러티브와 NFT 시장 동향을 살펴보자.온체인 게임의 새로운 지평, 파이어럿 네이션최근 ‘파이어럿 네이션(Pirate Nation)’의 NFT 가격이 급등하면서 개발사인 프루프 오브 플레이(Proof Of Play)의 에어드랍 이벤트 역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어럿 네이
팀체리에서 개발하는 플랫포머 액션 게임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발매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한국의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심의가 12세 이용가로 결정된 일이 시작이었다. 이는 오랜 기간 ‘할로우 나이트’ 팬들이 기다려온 속편의 발매가 머지않았음을 시사했다. 또 지난 2일 Xbox에서 스토어 페이지를 공개해 팬들이 이 게임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Xbox의 사장 사라본드는 SNS를 통해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이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제공될 수 있음을 암시했다. 이
인스턴트 메신저 플랫폼 디스코드가 보상형 광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디스코드는 지난달 공식 블로그를 통해 ‘퀘스트’라는 신규 광고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라 밝혔다. ‘퀘스트’는 이용자가 디스코드에서 광고로 등장한 게임을 발견하고, 주어지는 임무를 완수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일례로 디스코드는 작년 5월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퀘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이용자들은 해당 게임의 스트리밍 영상을 다른 이용자들에게 보내 시청하게 하는 등 조건을 달성할 경우, 스타워즈 테마의 무기 스킨을 얻을 수 있었다.회사
넷마블은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연출해 제작됐으며, 광고물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옥외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오는 3월 28일 한국 론칭을 앞두고, 서울 주요 도심지를 장악하며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최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스타시드’는 출시가 임박한 이달 중순부터 강남, 판교, 삼성, 을지로, 동대문역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20일 자사의 향후 경영 방침을 보다 상세히 소개하는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택진 대표와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는 공동대표 체제 출범 이후 향후의 목표와 주된 사업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미디어 설명회를 통해 전해진 엔씨의 미래를 들어봤다. 엔씨 김택진 대표는 “2024년은 엔씨에게 여러모로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다”라며 “우리를 둘러싼 시장 상황은 매우 어렵다.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 속에서 엔씨 역시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더 높은 도전을 위해 공동대표 체제를 출범하고자 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슈퍼플래닛은 20일 모바일 방치형 RPG 신작 ‘부메랑RPG: 던져라!듀드(이하 부메랑RPG)’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을 통해 글로벌 론칭했다고 밝혔다. ‘부메랑RPG’는 인디게임 개발사 아티팩트 게임즈가 개발하고 슈퍼플래닛이 퍼블리싱하는 방치형 RPG 신작으로, 글로벌 누적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미사일 RPG’의 후속작이다. 간단하면서 쉬운 키우기 장르 본연의 특징과 B급 감성 및 호쾌한 타격감이 특징이다.신작은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구글 플레이 ‘출시 임박! 사전등록 하세요!’ 글로벌 컬렉션에 소개되며
SNK에서 제작하고 있는 격투게임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의 발매가 임박했다. 전작 ‘가로우’이후 26년 만에 발매되는 신작으로 고전 2D 격투게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NK는 3월 18일 첫 번째 캐릭터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2025년초 이 게임의 발매를 예고했다. 트레일러에서는 ‘테리 보가드’와 ‘락 하워드’ 등 전작의 주인공은 물론이고 일부 익숙한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캐릭터도 보이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아랑전설 시리즈는 SNK에서 제작한 격투게임으로 주인공이 다른 KOF시리즈 등 다
2011년 설립된 로봇 전문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휴보’를 개발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이족보행 로봇, 협동로봇, 천문마운트시스템 등 관련 분야에서 꾸준하게 기술력을 축적한 기업이다. 회사는 구글, 메사추세츠공과대학 등에 이족보행 로봇을 공급했고 2015년에는 미국 국방 고등연구계획국이 주관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내외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특히 협동로봇의 사업성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018년부터 기술
라이엇 게임즈가 2025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전략을 조정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의 이스포츠 부문 사장을 맡고 있는 존 니덤(John Needham)은 15일 홈페이지(링크)에 글을 올려 LoL 이스포츠 수익 모델을 전면 개편할 것이라며 이에 따른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존 니덤 사장은 14년 전 LoL 이스포츠가 출범한 이래 전례 없는 성장을 이룩하고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라는 두 번째 대
스팀이 올해 첫 번째로 펼쳐지는 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 ‘계절 할인’에 돌입한다. ‘봄 할인’의 개막을 코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DLC를 출시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이하 데바데)’의 뜨거운 인기와 각종 스테디셀러들의 인기가 스팀 시장을 장식하고 있다. 먼저, 최근 스팀 시장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성과를 올리고 있는 비대칭 PvP 장르 장수 인기작 ‘데바데’다. 게임은 지난해부터 니콜라스 케이지, 에일리언의 제노모프, 사탄의 인형의 처키 등 배우부터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헐리웃 유명 인사들과 콜라보를 연이어왔던 가운
아이톡시가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의 두 번째 이행으로 기부처인 ‘선덕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첫 번째로 ‘상록보육원’에 물품들을 기부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보육원에 기부를 진행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부 물품은 선덕원 관계자들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교육지원금으로 변경됐다.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넥슨 산하 엠바크 스튜디오의 ‘더 파이널스’가 최근 부진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결정적인 시점을 맞이했다. 정식 업데이트가 임박한 시즌2가 그 주역으로, 회사 측은 12일 ‘더 파이널스’ 시즌2 공식 트레일러 및 세부 정보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더 파이널스’ 시즌2에서는 5대5 팀 대전이 펼쳐지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포함해 신규 맵, 가젯, 스킨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먼저, 시즌2의 핵심인 신규 게임 모드 ‘파워 시프트’에서는 총 10명의 이용자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기존 모드들의 승리 조건
수집형 RPG 시장이 연이어 등장할 대형 신작과 함께 격화될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주요 게임사 신작 가운데 서브컬처, 다크 판타지, 무협 등 서로 전혀 다른 콘셉트로 무장한 장르 신작 출시가 임박해 눈길을 끌고 있다.업계에서는 올해에도 이어질 서브컬처 신작의 범람과 수집형 RPG 시장 경쟁 격화를 가리키고 있는 가운데, 그 첫 주자로 나설 상반기 주요 수집형 RPG 신작들의 면면을 살펴봤다. 관련해 컴투스, 하이브IM, 엔씨소프트 등 세 회사는 각각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 ‘별이되어라2:
캡콤은 8일 자사의 주요 신작 정보를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캡콤 하이라이트’의 1일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캡콤 하이라이트에서는 ‘드래곤즈 도그마2’, ‘쿠니츠가미: 패스 오브 가데스’ 등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신작의 새로운 정보를 소개했다.먼저, ‘쿠니츠가미: 패스 오브 가데스’는 게임의 주된 콘셉트와 ‘전략 액션 게임’으로써의 시스템 구조를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낮에는 마을 사람들을 구하는 활동에 나서며, 이계의 문이 열려 적들이 몰려드는 밤에는 무녀를 지키는 방식 두 가지 사이클로 게임 플레이가 구성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23년 오프라인 사회공헌 활동을 재개하며 내실 있는 한 해를 보냈다. 그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되거나 축소됐던 주요 행사들을 다시 활성화하면서 각종 성과들을 거둔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견학프로그램을 비롯해 게임콘서트, 대표적인 활동인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그간 재단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던 사회공헌 활동들이 모두 정상화됐다. 이에 2024년부터는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사회 각 계층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 게임 문화를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려나가는 등 재단의 활동범위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