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택스, 업비트 내 최고 ‘주간 상승률’ 기록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6.22 13: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택스’는 금일인 6월 22일을 기준으로 최근 일주일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가장 높은 주간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지난주의 경우 ‘옵저버’가 33.33%의 주간상승률을 기록해 업비트 내 1위를 차지했다.
 

업비트
업비트

‘스택스’ 시세는 최근 일주일 동안 69.24% 늘어났다. ‘스택스’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블록스택에서 거래를 처리하거나 수수료로 지불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블록스택 플랫폼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계약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스마트계약은 중앙 서버의 중개 없이 프로그램이 개인간(P2P) 교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택스’의 가격 상승은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스택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계약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을 지원 중이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신청 호재로 오른 바 있다.
 

스택스
스택스

‘비트코인캐시’, ‘수이’, ‘옵저버’, ‘플로우’는 ‘스택스’의 뒤를 이어 주간 상승률 2위부터 5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각 자산 시세 상승률은 35.70%, 34.52%, 33.33%, 31.16%다. 
최근 ‘비트코인캐시’ 시세 오름도 ‘비트코인’ 가격 오름에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2017년 비트코인에서의 분열(하드포크)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화폐다. 가상화폐 시장에는 두 자산을 ‘비트코인’의 첫 번째로 생성된 블록(제네시스 블록)을 공유하는 가상화폐 모임인 ‘비트코인 그룹’으로 분류 중이다.27.52
‘아더’, ‘엑세스프로토콜’, ‘앱토스’, ‘쓰레스홀드’, ‘솔라’ 가상화폐는 각각 주간 상승률 6위부터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 동안 6위부터 10위까지의 가상화폐 가격은 평균 26.22% 상승했다. 6위부터 10위까지 가상화폐의 주간 상승률은 직전 주간 대비 20.07% 증가했다.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캐시

한편 업비트의 원화 거래 마켓 내 가상화폐만 따졌을 땐 주간 상승률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원화 마켓 내 ‘주간상승률’ 순위는 ‘스택스’, ‘비트코인캐시’, ‘수이’, ‘플로우’, ‘아더’, ‘카바’, ‘솔라’, ‘앱토스’, ‘아이콘’, ‘아비트럼’ 순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