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트코인캐시, 업비트 내 최고 ‘주간 상승률’ 기록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6.29 14:36
  • 수정 2023.06.29 14: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캐시’는 금일인 6월 29일을 기준으로 최근 일주일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가장 높은 주간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지난주의 경우 ‘스택스’가 69.24%의 주간상승률을 기록해 업비트 내 1위를 차지했다.
 

업비트
업비트

‘비트코인캐시’ 시세는 최근 일주일 동안 64.10% 늘어났다.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2017년 ‘비트코인’에서의 분열(하드포크)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거래장부(블록) 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의 경우 10분간 처리할 수 있는 거래장부의 상한이 1메가바이트(MB)인 반면 ‘비트코인캐시’는 8메가바이트(MB)다.
‘비트코인캐시’의 가격 상승은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증권가가 출범한 ‘이디엑스 마켓(EDXM)’ 가상화폐 거래소에 배경을 뒀다. 비트코인캐시가 ‘이디엑스 마켓’ 거래소에 최초 상장된 네 종류의 가상화폐 중 하나로 꼽히며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에스브이’, ‘컴파운드’, ‘웨이브’, ‘스토리지’는 ‘비트코인캐시’의 뒤를 이어 주간 상승률 2위부터 5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각 자산 시세 상승률은 29.95%, 28.52%, 27.76%, 20.19%다. 
최근 ‘비트코인에스브이’ 시세 오름도 ‘비트코인캐시’ 가격 오름에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에스브이’는 ‘비트코인캐시’에서의 분열(하드포크)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화폐다. ‘이디엑스 마켓’ 호재로 ‘비트코인캐시’가 주목받음에 따라 ‘비트코인에스브이’에도 일부 시선이 쏠렸을 거란 의견이다. 
두 자산은 두 자산을 ‘비트코인’의 첫 번째로 생성된 블록(제네시스 블록)을 공유하는 가상화폐 모임인 ‘비트코인 그룹’으로 분류된다.
 

비트코인에스브이
비트코인에스브이

‘퀴즈톡’, ‘하이파이’, ‘스텔라루멘’, ‘알파쿼크’, ‘블러’ 가상화폐는 각각 주간 상승률 6위부터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 동안 6위부터 10위까지의 가상화폐 가격은 평균 17.84% 상승했다. 6위부터 10위까지 가상화폐의 주간 상승률은 직전 주간 대비 8.38% 감소했다.
한편 업비트의 원화 거래 마켓 내 가상화폐만 따졌을 땐 주간 상승률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원화 마켓 내 ‘주간상승률’ 순위는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에스브이’, ‘웨이브’, ‘스토리지’, ‘스텔라루멘’, ‘비트토렌트’, ‘알파쿼크’, ‘하이파이’, ‘비체인’, ‘온톨로지’ 순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