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션게임즈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블랙’의 캐릭터명 선점 서버 3차 증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에오스 블랙’의 캐릭터명 선점 서버 3차 증설은 지난 2차 증설 이후 2주도 채 되지 않아 진행됐다. 성황리에 진행된 베타 테스트 이후, 게임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급증했고, 이는 사전예약 및 캐릭터명 선점으로 이어져 꾸준한 참여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총 10대로 운영 중이던 캐릭터명 선점 서버에 이어, 3차로 추가되는 신규 서버는 ‘마리에’, ‘헬미르’ 총 2
넷마블은 16일 자사의 대형 MMORPG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지난 2월 15일부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선 바 있다. 게임은 지난달 26일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한데 이어, 꾸준한 증가세로 2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서비스에서 선보일 신규 콘텐츠를 공개해 화제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3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글로벌 버전으로 론칭된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40만을 넘는 등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신규 콘텐츠 ‘버려진 센틸 요새’ 파티 던전 영상을 공개하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오는 16일 추가될 예정인 파티 던전은 이용자 5명이 함께 도전하는 협동 콘텐츠다. 이용자는 직접 팀을 만들거나 자동 매칭 시스템을 활용해 파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각 캐릭터의 팔색조 모습을 여러 방식으로 담아내며, 게이머들의 ‘N극화’ 취향을 저격 중이다. 8등신 여전사 모습부터 귀여운 SD형, 일러스트로 담은 SNS 일상과 2D 애니메이션 등으로, 게임 속에서 하나의 캐릭터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다양한 이용자층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스타시드’는 가상세계에서 AI 소녀인 ‘프록시안’ 캐릭터들과 함께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플레이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캐릭터들을 다양한 디자인의 외형으로 만나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론칭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개발진에 따르면 치밀하게 구성된 세계관부터 매력적인 소녀 캐릭터, 역동적인 액션이 돋보이는 전투 콘텐츠까지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아 오는 3월 28일 국내 유저들을 먼저 만난다.앞서 여러 캐릭터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며, 현재 국내 사전 예약자 수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연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에 따르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금일 오후 동시 접속자 수 24만명을 기록하면서 이 분야 최고 인기 게임인 ‘미르4’ 글로벌(23만명)을 넘어섰다.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대작 MMORPG로 작년 4월 국내 출시 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다. 게임은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시장 론칭(3월 12일) 후 3일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약 133억 원)를 돌파했다.이 매출 추이는 그동안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한 게임 중 최고 실적이다. 2021년 출시돼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미르4’ 글로벌과 비교해도 10배에 달한다. 현재까지도 서비스 첫날 매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17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대만, 태국,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브라
티쓰리는 8일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510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33%, 영업이익은 41% 감소했다. 감소 원인으로는 종속회사의 사업구조 재편에 따른 매출 감소와 신작게임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 요인이 있다.별도 기준 실적은 매출액 243억 원, 영업이익 128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전년 대비 매출액 10%, 영업이익 38%가 증가했다. 주요 서비스 게임 ‘오디션’의 해외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했다.티쓰리는 이날 정기주주총회 소집 공고를 통해 사업목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이색 콘텐츠로 론칭 전부터 예비 유저들과의 ‘사전 교감’에 나서고 있다.‘스타시드’는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고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아키텍트’로 명명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 세력을 규합해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컴투스는 ‘스타시드’의 출시에 앞서
최근 도지코인 가상화폐 시세가 100% 이상 오르며 가상화폐 업계 이목이 ‘밈 코인’ 테마에 쏠리고 있다. ‘밈 코인’은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사진과 영상 및 농담 등으로 정의되는 밈(Meme)에서 영감을 얻어 구축된 가상화폐다. 지난 2월까지 ‘밈 코인’에 대한 전망은 밝지 않았다. 시장에 진입한 대부분의 자금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굵직한 종목으로 향했기 때문이다. 업계 일각은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동반돼야 ‘밈 코인’ 테마가 힘을 받을 거라고 분석했다.그러나 최근 수급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이 ‘이지코노미’ 보고서를 통해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챗지피티(Chat GPT)’의 개발사인 오픈에이아이(Open AI)의 투자 유치 추진과 신규 모델 ‘소라(Sora)’ 공개에 관련 테마 가상화폐 시세가 상승했다고 알렸다. 보고서는 인공지능 테마 관련 종목 중에서도 오픈에이아이의 샘 알트먼(Sam Altman) 최고경영자가 이사회 의장으로 있는 툴스포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프로젝트의 ‘월드코인(Worldcoin)’ 가상화폐 시세 상승에 주목했다. ‘월드코인’ 시세는 오픈에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급성장한 2023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올해로 서비스 5년차에 접어든 스토브인디는 국내 게임사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인디 게임 플랫폼이다. 스토브인디는 게임 제작, 유통, 홍보를 비롯해 게임 개발 초기 멘토링부터 게임 완성 후 마케팅까지 지원하며 인디 게임의 든든한 버팀목과 역할을 자처해 인디 게임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창작자와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인디 게임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한 2023년의 기록을 인포그래픽 형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2024 가상자산 범죄 보고서 – 자금 세탁(Money Laundering)’을 통해 작년 가상자산 기반 범죄자가 세탁한 불법 자금이 총 222억 달러(약 30조 원)였다고 밝혔다. 체이널리시스는 지난해 2023년에 가상자산 기반 범죄자가 세탁한 불법 자금은 2022년에 경신한 역대 최고치인 315억 달러(약 42조 원)에 비해 약 30%가량 감소한 수치라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불법 자금의 62%가 모이는 중앙화 거래소는 가상자산을 법정화폐 환전(off-ra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디파이(DeFi)’, ‘거래소 토큰’, ‘밈 코인’ 테마 지수는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의 뒤를 이어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 내 모든 가상화폐 테마는 상승했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지난 2021년 12월 이후 26개월 만에 비트코인
‘FC 온라인’이 설 연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의 2월 2주 차(2월 5일~2월 11일) PC방 주간 리포트에 따르면 ‘FC 온라인’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더로그에 따르면 2월 2주 차 전국 PC방 총 사용 시간은 약 1,979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주 대비 16.1%, 전월 대비 12.5%,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주간 평균 PC방 가동률은 18.1%(평일 평균 16.3%, 주말 평균 22.6%)를 기록했다. 2월 2주 차에는 설 연휴 기간이 포함돼
지난달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금융 시스템인 디파이(DeFi) 생태계에 예치(락업)된 자산 규모(TVL)가 2023년 최고치를 넘어선 것으로 드러났다. 업계에서는 디파이 예치 자산 규모 증가세를 두고 시장의 부활을 의미한다는 해석이 나왔다. 블록체인 시장 분석 업체인 댑레이더(DappRadar)는 산업 보고서를 통해 지난 1월 디파이 예치 자산 규모가 1,100억 달러(한화 약 146조 원)까지 늘어나며 202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댑레이더는 디파이 예치 자산 규모 성장이 관련 가상화폐 시세 상승을 토대로
글로벌 현물 가상화폐 거래소 내 거래량이 지난해 9월부터 4개월 연속 상승 중이다.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인 더블록리서치(The Block Research)에 따르면 작년 9월부터 지난 1월까지 글로벌 현물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량은 255% 증가했다. 지난해 9월 3,237억 6천만 달러(한화 약 428조 4,316억 원) 규모였던 현물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량은 지난달 1조 1,500억 달러(한화 약 1,521조 7,950억 원)까지 성장했다. 바이낸스(Binance)는 가장 많은 가상화폐 거래가 발생한 거래소였다. 지난달 바이낸스에
카카오뱅크가 2월 7일 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및 트래픽 증가로 ‘모두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달적금’과 같은 새로운 시그니처 상품의 등장으로 고객 저변이 확대됐고, 이 같은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대환대출 인프라’를 구축하여 카카오뱅크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고객수 2,300만, 전 연령대 고객 확대…카카오뱅크, ‘모두의 플랫폼’으로 성장카카오뱅크의 2023년 4분기 기준 고객 수는 2,284만 명으로 2022년 4분기 2,042만 명 대비 242만 명(약 1
텐센트가 바이트댄스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자사 인기작들의 이용자몰이에 나선다. 현지 업계에 따르면 텐센트는 ‘왕자영요’를 시작으로 2월 6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틱톡 라이브를 전면 개방한다고 전했다. ‘틱톡’은 전세계 30억 명이 다운로드한 인기 동영상 앱으로, 이를 소유한 바이트댄스와 텐센트 양사의 관계는 그간 냉랭했던 상태로 알려져 이번 협업에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 사 갈등의 전말은 ‘왕자영요’ 등 텐센트의 인기작과 관련해 지난 2016년부터 틱톡 플랫폼에서 관련 콘텐츠를 무단 송출하면서 저작권 침해
코빗 가상화폐 거래소 산하 리서치센터가 자체 보고서를 통해 밈코인 시장 참여 시 주목할 만한 체크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밈코인은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사진과 영상 및 농담 등으로 정의되는 밈에서 영감을 얻어 구축된 가상화폐다. 코빗리서치센터는 가상화폐 리서치 기업인 메사리(Messari)의 분석을 인용한 보고서에서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 밈코인인 도그위햇(dogwifhat)을 기반으로 시장을 들여다봤다. 보고서는 밈코인 시장 진입 시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 ‘초기 성장 지표’, ‘지속적인 견인력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