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령 768호 기사]‘사천성’, ‘애니팡’ 등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도래와 함께 모바일 퍼즐게임의 시초를 이끌었던 선데이토즈가 2020년 보다 넓은 무대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지난해 4월 선데이토즈는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팝’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닦기 시작했다. ‘디즈니팝’은 6개월 간의 국내 서비스를 통해 완벽한 밸런스를 맞추면서, 지난해 10월 ‘디즈니 팝 타운’이라는 이름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디즈니 팝 타운’은 모바일게임 장르 중 비주류에 속하는 퍼즐게
한때 국내 게임업계 신흥강자로 부상했던 일명 ‘카카오 키즈’들이 매력적인 신작 라인업과 함께 다시 한 번 기지개를 켜고 있다. 재도약에 나선 대표적인 게임사는 바로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다. 올해로 출시 3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는 여전히 하루 평균 20만 여명이 즐기고 있으며, 구글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20% 가까운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더불어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신작 ‘디즈니팝’도 알라딘·라이온 킹·겨울왕국2 등 디즈니의 인기 I·P에 힘입어,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안착했다. 특
선데이토즈는 금일(11일) 전거래일 대비 4.79%(1,050원) 상승한 22,9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이 10,331주를 순매도한 반면,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각각 8,556주와 1,603주를 순매수하면서 장 종료 직전 상승장으로 올라섰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의 동반 매수세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당일 기관이 매도우위를 나타냈으나,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이를 상회하는 매수물량을 확보하면서 반등국면을 만들어냈다. 아울러 증권업계에서는 최근 아시아 지역에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이 일본 애플 매출
선데이토즈는 금일(5일) 전거래일 대비 5.93%(1,150원) 상승한 20,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각각 2,908주와 26,859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이 28,374주를 순매수하면서 이틀 동안 상승세가 이어졌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디즈니팝’의 일본 매출 호조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달 23일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된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 팝 타운’은 초반 일본 매출 순위가 정체됐으나, 11월 5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 매출 8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에 대해 일부 투자자들은
한빛소프트는 금일(1일) 전거래일 대비 4.86%(160원) 상승한 3,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가 12,397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이 12,347주를 순매수하면서 장 종료 직전 상승폭이 크게 확대됐다. 한빛소프트의 주가 상승은 외국인과 프로그램의 동반 매수세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외국인과 프로그램은 지난달 31일부터 2거래일 연속 매수우위를 나타냈으며, 개인투자자의 이탈 행보에도 하루 만에 반등국면을 만들어냈다. 아울러 일부 투자자들은 신작 ‘도시어부M’의 원스토어 출시로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데다, 이달 말
선데이토즈는 금일(25일) 전거래일 대비 9.44%(1,950원) 상승한 22,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가 35,770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209주와 35,964주를 순매수하면서 오후 들어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디즈니 팝 타운’ 일본 흥행 기대감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선데이토즈는 지난 23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 팝 타운’을 출시했다. 특히 당일 기준 ‘디즈니 팝 타운’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하면서,
컴투스는 금일(22일) 전거래일 대비 9.69%(8,800원) 상승한 99,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투자자와 기관이 각각 50,599주와 8,182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이 55,836주를 순매수하면서 오전부터 주가가 급등했다. 컴투스의 주가 상승은 게임빌의 주식 매입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21일 게임빌은 당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300억 원 규모의 컴투스 지분을 장내 매수로 취득한다는 계획을 공시했다. 이는 자사주 매입과 유사한 형태로, 최근 부진한 컴투스 주가의 안정화 목적
신스타임즈는 금일(18일) 전거래일 대비 29.82%(1,190원) 상승한 5,18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각각 12,246주와 2,561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이 15,791주를 순매수하면서 장 종료 직전 상한가에 도달했다. 신스타임즈의 주가 상승은 기관의 ‘사자’ 행렬 참여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당일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의 매도세가 감지됐으나, 기관과 함께 금융투자, 기타외국인이 매수물량 확보에 나서면서 금주 내내 상승세가 이어졌다. 아울러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한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선데이토즈는 금일(4일) 전거래일 대비 20.13%(3,150원) 상승한 18,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이 117,628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과 개인이 각각 15,296주와 106,254주를 순매수하면서 큰 폭의 상승장이 이어졌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신작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지난달 24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디즈니팝’이 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이틀만에 130만 명을 끌어모으며 본격적인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들 중 대부분이 일본시장 수요인 것으로 분석되며, 출시 이전에 200만
선데이토즈는 금일(30일) 전거래일 대비 6.04%(900원) 하락한 15,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77주와 3주를 순매도한 반면, 개인투자자가 60주를 순매수함에 따라 종일 상승장이 지속됐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흥행 기대감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24일부터 개시된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아시아 사전예약에 130만 명 이상이 몰린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디즈니 I·P와 라인 플랫폼의 영향력이 강한 일본 시장에서 수요가 높아,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지령 761호 기사]● 장 르 : 캐주얼 퍼즐● 개발사 : Lunosoft● 배급사 : Lunosoft●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출시일 : 2019년 9월 3일‘스위트몬스터’가 3매치 퍼즐로 게이머를 찾아왔다. ‘맛있는 녀석들’과 함께 세계 곳곳을 누비며 달콤한 디저트를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스위트몬스터’는 음식과 캐릭터를 결합한 독특한 브랜드 마케팅으로 눈길을 끈 I·P다. 과도한 업무, 치열한 경쟁,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가득찬 현대인에게 작은 위로를 줄 수있는 달콤한 존재들을 뜻한다. 루노소프트는 아시아
선데이토즈는 금일(25일) 전거래일 대비 7.25%(1,450원) 상승한 21,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가 71,399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0,536주와 32,013주를 순매수함에 따라 오후 들어 상승폭이 점차 확대됐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외국인은 지난달 30일부터 꾸준히 매수우위를 이어왔으며, 한동안 ‘팔자’ 행보에 나섰던 기관마저 당일 대규모 매수물량 확보에 나서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아울러 일부 투자자들은 최근 ‘알라딘’, ‘토이
‘디즈니팝’에 알라딘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이와 관련해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에 ‘알라딘’ I·P(지식재산권)가 등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디즈니팝’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I·P를 활용한 이야기와 꾸미기, 코스튬, 퍼즐 블록 등을 담은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캐릭터 코스튬과 퍼즐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게임은 디즈니의 실사 영화 ‘알라딘’의 개봉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화의 배경과 같은 사막의 마을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마을을 꾸미는 요소와 알라딘, 램프
어린이날을 맞이해 자녀들과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부모들에겐 고민이 가득하다. 이럴 땐 게임이 좋은 해법이 될 수도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게임들을 소개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가 게임 속으로 들어왔다. ‘디즈니팝’은 글로벌 I·P인 디즈니를 활용한 게임이다. 퍼즐 속 블록들은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곰돌이 푸우 등 인기 캐릭터의 모습을 하고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디즈니 스타일 사운드가 흥을 돋운다.퍼즐 플레이를 기반으로 마련된 스토리 역시 재미를 더한다. 게임을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라인업이 2019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의 흥행은 이미 지난해부터 다양한 장르에서 이어져왔다.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선데이토즈의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이 대표적이다. 실제로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국내외 흥행을 바탕으로 전 세계 누적 매출 30억 달러(한화 약 3조 4,911억 원)을 돌파했으며,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역시 국내외 누적 다운로드 690만 건을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 퍼즐게임 매출 1위를 수성 중이다. 이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에
넥슨의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가 넥슨 인수처로 월드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를 택한 모양새다.4월 17일 IB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최근 디즈니 고위 관계자를 만났고, 이 자리에서 이번에 매물로 내놓은 NXC 지분 인수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넥슨-디즈니 연합 전선이 결성될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이는 지난 2월 말 진행된 예비입찰 이후 뚜렷한 진전이 보이지 않자, 김 대표가 직접 인수자를 선택해 접촉했다는 분석이다. 당시 예비입찰에는 카카오와 넷마블을 비롯해 텐센트, MBK파트너스 등이 참여했으며, 이미 쇼트리스
카카오는 금일(15일) 전거래일 대비 7.80%(8,000원) 상승한 110,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가 393,797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1,498주와 362,689주를 순매수함에 따라 오전부터 큰 폭의 상승장이 이어졌다. 카카오의 주가 상승은 신기술 관련 협업 호재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는 당일 KT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양사는 KT의 ‘기가 드라이브’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를 결합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금일(11일) 전거래일 대비 7.97%(200원) 상승한 2,710원에 장을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09,393주와 99,637주를 순매도한 반면, 개인투자자가 194,766주를 순매수하면서 종일 큰 폭의 상승세가 감지됐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 상승은 신작 모바일게임 흥행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이달 3일 출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인사이드’는 11일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30위와 함께 전략게임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다. 더불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디즈니팝’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3매칭 퍼즐 플레이와 마을 꾸미기 미션의 장르적 결합이 강점이다. 특히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대형 외부 I·P를 도입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국내 이용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기대하게 하는 대목으로 읽힌다.이를 바탕으로 ‘디즈니팝’은 출시 7일차인 4월 8일 오전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선데이토즈는 금일(5일) 전거래일 대비 5.53%(1,400원) 상승한 26,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투자자가 67,408주를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1,705주와 23,996주를 순매수함에 따라 종일 상승장을 유지했다. 선데이토즈의 주가 상승은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외국인은 지난 3일부터 3거래일 연속 매수우위를 나타냈으며, 기관도 당일까지 2일 동안 ‘사자’ 행보에 나서면서 반등국면이 지속됐다. 더불어 4월 2일 출시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팝’ 역시 애플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