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 사랑, 도지 코인 결제 가능한 향수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10.13 08: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그가 보유 중인 진공 터널 업체 ‘보링 컴퍼니(The Boring Company)’를 통해 도지코인 가상화폐로 결제 가능한 향수를 출시했다. 
 

도지코인
도지코인

도지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보링 컴퍼니’의 향수 이름은 ‘번트헤어(Burnt Hair)’다. 현재 ‘보링컴퍼니’ 외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 소유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와 우주 탐사기업인 ‘스페이스엑스(Space X)’는 모두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 중이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가상화폐 관련 언급으로 업계 내 지지 및 반대자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도지코인의 아버지’라는 별명과도 같게 최근엔 도지코인을 실생활에 접목시키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비교적 최근인 지난 9월 중순 ‘테슬라’는 도지코인으로만 구매 가능한 호루라기 상품을 출시했다. 당시 테슬라가 출시한 호루라기 상품의 이름은 ‘사이버휘슬(Cyberwhistle)’로 가격은 1,000천 도지코인이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소유한 ‘보링 컴퍼니’에서 도지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상품을 출시했다(사진=트위터/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소유한 ‘보링 컴퍼니’에서 도지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상품을 출시했다(사진=트위터/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엑스’의 경우 지난 5월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지정했다. 
아직까지 ‘스페이스엑스’ 내 도지코인의 사용처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스페이스엑스’가 인공위성을 통해 초고속 위성 인터넷을 보급하는 스타링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도지코인은 향후 인터넷 사용료 등에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지난 8월 거래속도 처리 측면에서 도지코인이 비트코인보다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으로 대금을 결제할 경우 거래 완료까지 약 10분이 필요하나, ‘도지코인’은 60초 만에 가능하다는 것이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의 의견이었다. 
 

더 보링 컴퍼니
더 보링 컴퍼니

연간 총 발행량은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뽑은 두 번째 도지코인 지지 사유였다. 
총 발행량이 2,100만 개인 비트코인과 달리 연간 50억 개씩 늘어나는 도지코인은 물가 안정 측면에서 거래 통화로 사용하기 더 적합하단 견해였다. 비트코인의 경우 발행량이 4년마다 반으로 줄어드는 ‘디플레이션’ 통화이나, 도지코인은 그 반대인 ‘인플레이션’ 통화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10월 그가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이유에 대해 밝히기도 했다. 
그는 당시 테슬라와 스페이스 X를 통해 대화를 나눴던 많은 생산직 근로자들이 도지코인을 갖고 있었다”라며 “그들이 금융 전문가 또는 실리콘밸리의 기술자들이 아니라는 점에서 도지코인을 지지하기로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도지코인은 ‘대중의 가상화폐(The people’s crypto)’ 라는 게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의 입장이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사진=FLICKR)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사진=FLICKR)

한편 도지코인은 10월 13일 오전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고팍스에서 개당 9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