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가 메인 스토리의 다음 이야기 ‘RUNE2’를 업데이트했다. ‘RUNE2’는 설산을 배경으로 제작된 신규 필드 2종과 신 던전 ‘야전요새’로 구성된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에서 벌어진 일들의 원흉이던 비하타르가 사라진 후, 낙원이라고 불리는 린투코토를 찾기 위해 파견된 탐사대의 구조에 나선다. 사방이 눈으로 덮인 얼어붙은 땅에서, 실존된 탐사 대원들을 구조하고 린투코토를 찾아 나선다는 이야기다.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무인족’을 추가했다. ‘무인
넥슨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일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4월 12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9일 프리오픈 시점부터 일본 시장 양대마켓 인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어 정식 출시 2일차인 11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를 기록하며 흥행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했으며, 출시 직후 공식 트위터 팔로워가 5만 명 가까이로 급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넥슨 측의 설명이다.이같은 호조는 넥슨의 서비스 현지화 전략이 통했다는
넥슨은 3월 12일 ‘스페셜데이’를 통해 자사의 상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넥슨 관계자들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신작들을 더욱 많이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엄청난 숫자의 타이틀이 짧은 기간 내에 출시되는 만큼, 보다 전략적인 일정 관리를 통해 자사의 창의적인 개발 DNA와 서비스 노하우를 마음껏 펼치겠다는 각오다. 다음은 질의응답 전문.Q. ‘런닝맨 히어로즈’가 인기순위에 비해 매출이 많이 떨어지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분석하고 있는가?서. 모든 게임들이 매출 고순위를 달
넥슨은 3월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데이’를 열고, 자사의 2019년 상반기 모바일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서한 넥슨 박재민 본부장은 자사 타이틀의 글로벌 성과를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일본, 중국 제외 글로벌 출시해 100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로컬타임 및 로컬타임 이벤트 진행, 각종 행사를 통해 해외 유저와의 스킨십 강화가 그 비결로 꼽혔다.‘다크어벤저3’는 주요 아시아권 국가서 매출 톱10, 129개국 애플 앱스토어, 98개국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톱5, 2월 일본 출
이번 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상과 다르게, 큰 추위 없이 무난하게(?) 흘러가고 있다. 추위보다는 미세먼지 이슈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모습이다. 날씨와 다르게, 게임업계는 그 어느 때 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 넥슨의 매각 소식이 연초부터 다른 게임사들을 얼어붙게 만들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우리나라 최고 게임사 중 하나인 넥슨 매각 소식에 일단은 모두가 움츠린 상태로 상황을 지켜보자는 모양새다. 넥슨의 여파인지는 모르겠지만, 업체들의 신작 출시도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올해 출시된 게임 중에서 국내 개
국내 주요게임사 6곳이 지난해 실적 발표와 함께 2019년 자사의 핵심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특히 이들은 한층 세밀한 I·P 다각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노린다는 각오다. 먼저 일명 ‘3N’으로 불리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은 올해 1분기부터 초대형 모바일게임 기대작을 대거 선보인다. 넥슨은 2018년 매출액 2조 5,802억 원, 영업이익 1조 7억 원, 당기순이익 1조 953억 원으로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 3사 중 유일하게 성장을 이뤄냈다. 더불어 1월 ‘스피릿위시’와 4월 ‘트라하’ 출시에 이어, ‘크레
지난주 중견 게임사들이 2018년 한 해를 뒤돌아보는 성적표를 받아든데 이어, 오는 12일부터 국내 주요 게임사들도 실적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일명 ‘3N’으로 불리는 국내 대표게임사 3곳인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은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12일, 뒤를 이어 넷마블이 13일에 컨퍼런스콜을 준비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 3사가 지난해 4분기 다소 아쉬운 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이들의 신작 출시 계획을 주목하
오래간만에 친지들을 만나 즐거움을 나누는 민족 대명절 설날이 돌아왔다. 이전에는 가족들끼리 도란도란 이야기를 하거나 윷놀이를 하곤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족들끼리 모바일게임을 붙잡고 있는 풍경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처음에는 ‘모두의마블’과 같은 캐주얼게임 위주였지만, MMORPG가 트렌드로 정착하면서 함께 레이드를 뛰는 광경까지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본지에서는 명절에 즐길 만한 모바일게임 5선을 소개한다.동화 속 세계처럼 가슴 뛰는 판타지 ‘스피릿위시’ 등장지난 17일 공식 출시한 ‘스피릿위시’는 신규 IP(지식재산권)로
넥슨은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이용자만 공격할 수 있는 월드보스를 추가했다. 월드보스는 매일 저녁 10시 30분마다 특정 필드에 등장하며, 월드보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이용자가 속한 길드 창고로 보상이 지급된다.또 캐릭터의 외형을 바꾸는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이벤트 접속 메뉴를 통해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별 세련된 복고풍 느낌을 살린 코스튬에는 세 개의 임의 옵션이 붙는다.설날을 앞두고 복주머니 제작
넥슨의 야심작 ‘스피릿위시’를 시작으로 국산 모바일게임들이 힘을 내는 모양새다.현재 ‘스피릿위시’는 구글플레이 매출 4위에 오르며 서비스 초반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NHN엔터테인먼트의 ‘크루세이더 퀘스트’, 하운드13의 ‘헌드레드 소울’도 순위를 끌어올리며 힘을 내고 있다. ‘스피릿위시’는 지난 1월 17일 정식 출시 직후 국내 양대마켓 매출 톱5를 유지하고 있다. PC온라인 I·P(지식재산권) 기반의 게임들이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한 상황에서 순수 신규 I·P로 일궈낸 성과라 더욱
넥슨이 꺼내든 비장의 카드 ‘스피릿위시’가 통하며 분위기를 띄우는 모양새다.이와 관련해 지난 1월 17일 정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21일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5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오르는 등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스피릿위시’는 현재 양대 마켓 매출 5위안에 든 유일한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로 눈길을 끈다.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검은사막’ 등 PC온라인 I·P 기반의 게임들이 매출 상위권을 꽉 잡고 있는 상황에서, 오리지널 I·P를 내세운 넥슨의 승부수가 먹혀드는 모양새다. 실제로 동화 속 세
점차 치열해지는 글로벌 게임 시장 경쟁과 심화되는 양극화 현상, 각종 게임 관련 규제와 중독 논란에 이어 중국산 게임 공세가 시작되면서,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게임업계에는 심각한 위기감이 감돌았다. 특히 새해로 들어서면서 일명 ‘3N’으로 불리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등 3개 대형 게임사들은 자사 I·P 확장과 함께 A·I(인공지능)이나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확보와 엔터테인먼트나 캐릭터 사업 진출을 통해 돌파구 마련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먼저 이들의 기본적인 게임사업 기조는 신규 I·P 발굴과 기존 인기
넥슨지티는 금일(7일) 전거래일 대비 29.99%(2,930원) 상승한 12,7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기관이 297주를 순매도한 반면, 개인투자자와 외국인이 각각 30,593주와 37,940주를 순매수하면서 종일 강한 상승장이 지속됐다. 넥슨지티의 주가 상승은 지난 한 주간 게임주 시장을 크게 흔들었던 넥슨 매각설 여파가 지속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넥슨지티는 지난 3일에 이어 두 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주요 계열사인 넷게임즈 역시 주가가 급등하면서 당일 정적 변동성완화장치(VI)가 두 차례나 발동됐다. 더불어 왓스튜디오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를 오는 17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의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파스텔 톤으로 구현된 동화풍 감성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개성 넘치는 25종의 캐릭터, 3명의 영웅을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시스템, 세밀한 전략 설정, 레이드 매칭, 길드 콘텐츠 ‘원로원’ 등이 특징이다.특히 출시에 앞서 공개된 티저
넥슨이 12월 13일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스피릿위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었다. 이용자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티징 영상을 비롯해 사전예약 보상, 25종의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콘텐츠 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 편의 티징 영상 나레이션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화제를 모은 배우 신세경이 맡았다. 청아하고 맑은 음색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모험의 설렘을 잘 전해준다
넥슨이 14종의 초대형 신작을 들고 ‘지스타 2018’ 무대를 수놓는다.이와 관련해 넥슨은 11월 6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넥슨 지스타 2018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행사 슬로건과 주요 출품작을 발표했다. 이날 넥슨 이정헌 대표가 현장에 직접 참석해 주요 라인업과 행사 부스 등을 소개했다.올해로 14년째 ‘지스타’ 참가를 알린 넥슨이 설정한 메인 슬로건은 ‘Through Your Life’다. 1996년 출시된 넥슨의 첫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시작으로 22년간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였던 넥슨의 일
● 장 르 : 모바일 MMORPG● 개발사 : 네온스튜디오● 배급사 : 넥슨●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출시일 : 2018년 4분기 출시 예정색다른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남녀노소를 사로잡을 모바일 MMORPG가 등장했다.이와 관련해 넥슨은 지난 10월 10일 넥슨의 네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의 비공개 사전 테스트(CBT)를 성료했다.‘스피릿위시’는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3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이 돋보이는 신개념 모바일 MMORPG다. 특히 각
주요 게임사들이 약 1년 4개월 가량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지배해온 ‘리니지M’에 도전장을 던진다. 이와 관련해 넥슨을 비롯해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주요 게임사들이 ‘전략 자산’을 4분기에 배치해 눈길을 끈다. 각 사의 플래그쉽 타이틀 출시 일정이 본격화되며 연말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가운데, 어떤 게임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지 주목된다. 먼저, 넥슨은 지난 10월 2일부터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스피릿위시’는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캐릭터 3개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넥슨은 10월 2일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비공개 시범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지난달 18일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스피릿위시는 뉴 레트로(복고)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게임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테스트는 이달 8일까지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스피릿위시’는 칼레바 왕국에 얽힌 거대한 음모를 추적하는 영웅들의 모험을 그린 스피릿위시는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세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 레이드 매칭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