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거래소 토큰’,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디파이’,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상승폭과 낮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비트코인 기준 가격’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올랐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홍콩 증권당국의 비트코인·이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감소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파이(DeFi)’,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거래소 토큰’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떨어졌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현지 가상화폐 현물 상장지수펀드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감소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파이(DeFi)’,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토큰’,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테마 지수는 순서대로 ‘밈 코인’의 뒤를 이어 큰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 내 모든 가상화폐 테마는 떨어졌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미국의 일간지인 포브스(Forbes)가 홍콩 증권시장에
빗썸이 사업보고서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1,358억 원의 연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같은 시기 영업손실은 149억 원으로 적자전환됐으나, 당기순이익이 243억 원으로 집계되며 4년 연속 흑자를 이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실적 공시에 따르면 빗썸의 연매출은 지난해 58% 감소했다. 빗썸은 작년 매출 감소의 원인으로 ‘거래대금 감소’를 지목했다. 지난 2023년 가상화폐 시장 불황이 장기화되며 자사의 주 수익원은 거래 대금이 줄어들었다는 설명이다. 다만, 관계자는 빗썸이 지난해 4분기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을 펼쳤다는 점을 감안했을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2K(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카카오게임즈가 정체기를 돌파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MMORPG 장르에 남다른 선구안을 보유한 카카오게임즈의 저력이 포트폴리오 다각화 과정에서도 발휘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연결 기준 총매출액 1조 241억 원, 영업이익 74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약 11%, 58% 감소한 수치다. 업계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타 게임사 대비 선방했다는 평
설 연휴가 지나면서 PC방 사용 시간이 조정을 거치는 가운데 ‘발로란트’가 약진을 이어갔다.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의 2월 3주 차(2월 12일~2월 18일) PC방 주간 리포트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역대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더로그에 따르면 2월 3주 차 전국 PC방 총 사용 시간은 약 1,907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주 대비 3.7% 감소, 전월 대비 10.3% 증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주간 평균 PC방 가동률은 17.5%(평일 평균 16.4%
빗썸이 지난 11월 초 진행된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월 1일 밝혔다. 한국감사협회와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내부감사 경진대회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감사실무자가 참가해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 급변하는 감사 환경에 발맞춰 내부감사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이번 경진대회 우수상에 선정된 빗썸은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기반 기술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 GIS(위치 정보 확인), STT(음성 텍스트 변환), OCR(이미지 내 문자 인식)
넥슨은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논문 시상식을 11월 18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넥슨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가 주관하는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은 게임 분야 연구 활성화와 아이디어 창구 다양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해당 공모전은 ‘게임과 사회·경제·문화에 대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를 주제로 대학생과 대학원생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됐다.특히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총 43건의 논문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디파이(DeFi)’는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하락률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밈 코인’,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 종합’, ‘거래소 토큰’, ‘비트코인 기준 가격’ 테마 지수는 ‘디파이’의 뒤를 이어 순서대로 적은 하락세를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 내 모든 가상화폐 테마는 하락했다.‘반감기’는 이번 주 비트코인 시장 내 주목할 만한 키워드였다. ‘반감기’는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9월 25일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FC온라인 승자조 결승에서 곽준혁 선수가 태국의 티덱 송사이사쿨에 세트 스코어 1:2로 석패하며 패자조 결승으로 내려갔다. 먼저 기회를 살린 것은 곽준혁이었다. 전반전 종료 직전 상대의 수비진을 제치고 선취점을 올린 곽준혁은 후반전에서도 빠르게 추가 골을 기록했다. 곽준혁은 티덱 송사이사쿨의 공격을 봉쇄하며 2:0으로 1세트 승리를 거머쥐었다.그러나 곽준혁은 초반 기세를 살리지 못하고 역전을 허용했다. 2세트 전반전을 2:1로 마친 곽준혁은 후반 상대의 세트플레이를 막지 못하고 연이어 실점하며 2
FC온라인 한국 대표 박기영 선수가 아쉽게 메달권에 들지 못하고 탈락했다. 9월 25일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FC온라인 패자조 최종 진출전에서 박기영 선수는 태국의 파타나삭 바라난에게 세트 스코어 0:2로 패하며 대회 여정을 마무리했다.박기영은 1세트 전반전 상대의 날카로운 중거리 슛에 선취점을 내줬다. 이후 페널티킥까지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으나, 골키퍼 선방으로 추가 실점을 막았다. 박기영은 정교한 크로스플레이로 동점을 만들며 추격했으나, 후반전 들어 상대의 역습을 허용하며 1세트를 내주고 말았다.이어진 2세트에서 박기영은 파타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란 증권가 전망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교보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은 크래프톤이 신작 부재에도 기존 타이틀의 견조한 이익 방어력을 기반으로 분기 실적에서 선방할 것이라 내다봤다.실제로 크래프톤은 지난 1분기 실적발표에서 연결기준 매출 5,387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당시 크래프톤은 신작 부재로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을 깨고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PC·콘솔 버전 ‘배틀그라운드’가 역대 최대 인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2일 ‘디아블로 이모탈’이 예고한 신규 직업 ‘혈기사’를 소개하는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인터뷰에는 ‘디아블로 이모탈’ 라이언 퀸(Ryan Quinn, 이하 라이언) 선임 내러티브 디자이너, 크리스 랴오(Chris Liao, 이하 크리스) 수석 UX 디자이너가 참석했다.개발진은 ‘혈기사’를 통해 기존 ‘디아블로’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메커니즘은 물론, ‘디아블로’ 세계관에 또 다른 영웅이 가진 독특한 배경설정, 이야기를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하는 QA 전문Q. 신규 직업 개발 과정에서 여러 아
크래프톤의 실적이 하반기부터 성장세로 전환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증권은 29일 크래프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했다. 동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모바일)’이 9월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3분기부터 성수기가 도래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분석이다.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크래프톤의 2분기 매출액은 4,303억원, 영업이익 1,51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 전망했다. 전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PC게임 매출의 성장세가 유지되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주간 디지털 자산 지수(Upbit Cryptocurrency Index, UBCI)’에 따르면 지난 6월 5일부터 일주일간 가상화폐 지수는 하락하고 코스피 및 나스닥 시장은 상승했다. 가상화폐 시장 2주 연속 나홀로 침체업비트 거래소 내, 원화 기반 디지털 자산을 반영해 취합한 지표인 조사기간 동안 업비트 시장 지수(Upbit Market Index, UBMI)는 7.00% 감소했으며 코스피와 나스닥 시장은 각각 0.98%와 0.22% 올랐다.두나무 데이터 밸류(Dat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움츠러들었던 PC방 업계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나 게이밍 기어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매장 내에서 관련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만드는 사례가 생기고 있다. 대표적으로 앤유 PC방 신촌점의 경우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제조업체 스틸시리즈와 손잡고 대규모 체험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앤유 PC방 하성주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차별화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여파로 PC방 업계가 매우 힘든 시기에 인테리어 고급화 전략이라는 역발상으로 매출을 끌어올리
크래프톤이 2월 8일 작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의 연결 기준 2022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1조 8,540억 원, 영업이익은 6.8% 증가한 7,51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작년 4분기 매출은 4,738억 원, 영업이익은 1,262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178.8% 증가한 수치로, 시장 콘센서스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작년 실적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PC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4,650억 원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엔씨소프트가 올 2분기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출시가 가시화되면 주가 상승 여력이 발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증권정보사이트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2022년 4분기 실적 컨센서스(시장 전망치)는 매출 5,642억 원, 영업이익 784억 원 등이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25.49%, 28.35%로 다소 떨어진 수치다. 상반기 매출을 견인했던 ‘리니지W’의 하향안정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신작 부재와 특별상여금 지급, 야구단 관련 일회성 비용(계약금)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작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 Xbox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1억 2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MS 사티아 나델라 CEO는 “지난 4분기 Xbox 게임패스(이하 게임패스) 구독, 게임 스트리밍 시간, 월간 가동 기기에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며 “특히 Xbox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억 2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구독 서비스인 게임패스의 지속적인 성장이 뒷받침된 결과로 분석된다. MS는 실적발표에서 Xbox 하드웨어 및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Xbox 콘텐츠
크리스마스가 다가 온다.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할 시기다. ‘풋볼매니저’, ‘문명’등 미래로 향하는 타임머신에 탑승하는 것도 좋고, ‘위쳐3’과 같은 대 서사시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그러나 언젠가는 지치기 마련. 손에 잡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내려 놓고 느긋하게 의자에 기대어 쉬어야 할 때가 오긴 한다. 이 맘때면 항상 선택지가 별로 없다. 대다수가 로맨스물에, 산타크로스가 출현하는 콘텐츠가 대다수로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는 좀처럼 등장하지 않는다. 매 년 크리스마스마다 ‘나홀로 집에’를 틀어 케빈을 보고, ‘해리포터’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