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SI 4강 미디어데이 #1] RNG-EG “미드-정글 주도권 싸움이 승리 ‘핵심’”

참석자 : ‘웨이’ 옌양웨이, ‘샤오후’ 리위안하오, EG ‘인스파이어드’ 카츠페르 스워마, ‘조조편’ 조셉 준 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5.26 17:10
  • 수정 2022.05.26 17: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녹아웃 스테이지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한 4팀을 초청해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럼블 스테이지 1위를 차지한 RNG가 이블 지니어스(이하 EG)를 선택하면서 RNG와 EG의 기자회견이 먼저 시작됐다.
 

출처=MSI 미디어데이 공식 중계 영상
출처=MSI 미디어데이 공식 중계 영상

양 팀 선수들은 이번 녹아웃 스테이지 경기에서 미드-정글 주도권 싸움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 전망했다. EG의 정글러 ‘인스파이어드’ 선수는 “럼블 스테이지에서 RNG에 패배할 때 초반 미드 교전에서 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분석하며 이번에는 다를 것이라는 각오를 보였다. RNG 미드 라이너 ‘샤오후’ 선수는 “어느 팀을 상대하건 나(미드)를 중심으로 플레이하면 이길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하는 QA 전문

Q. RNG를 이긴다면 결승에서 누구를 만나고 싶나
인스파이어드.
G2를 만나고 싶다. G2가 T1보다 상대하기 더 쉽기 때문이다.

Q. MSI 같이 큰 규모의 국제대회 4강에 진출한 소감이 어떤가
조조편.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다. 세계 최고의 팀들과 상대해서 4강까지 왔는데 많이 배우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인스파이어드. 아직까지 특별한 감정은 없다. 무대에 올라가 봐야 실감할 것 같다.

Q. 럼블 스테이지에서 RNG 상대로 2패를 했는데 다전제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다고 보나
조조편.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하면서 실력에 자신감을 얻었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항상 다전제에서 더 잘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임할 예정이다.
인스파이어드. 럼블 스테이지에서 우리가 졌을 때 RNG도 실수를 많이 했다. 다전제에서는 상대의 실수를 잘 이용해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

Q. 첫 국제무대 경기를 치르는 소감이 어떤가
조조편.
기분이 좋다. 이번 국제전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고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본다. 또 배운 것이 많아 나중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본다.

Q. 유럽에서 북미로 이적했는데 적응이 필요한 점이 있었나
인스파이어드.
새로운 팀원들에게 적응을 했다. 이전 팀인 로그가 바텀 중심이었다면 EG는 상체 위주로 플레이를 하는 팀이다. 적응이 어렵지는 않았다. 처음에는 팀이 미숙한 점이 있었지만 조조편 선수가 성장하고, 나와 임팩트 선수가 주도적으로 콜을 하면서 단합력이 좋아졌다.

Q. 양 팀이 생각하기에 이번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중요한 라인은 어디라고 생각하나조조편. 모든 라인이 중요하다. 라인 하나를 꼽자면 인스파이어드 선수가 잘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스파이어드. 미드 라인에 집중해야 될 것 같다. RNG가 미드에서 주도권을 잡고 사이드 운영을 이어간다. 럼블 스테이지 경기에서 초반에 있었던 미드 교전에서 패하면서 경기를 내준 적이 있다. RNG에게 미드 위주로 경기를 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야 할 것 같다
웨이. EG 상대로는 우리 할 것만 잘하면 이길 수 있다고 본다. 미드와 바텀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면 이길 수 있다고 본다.

Q. 작년에 MSI 4강에서 ‘뽀삐’ 코치가 먼저 경기를 하는 게 단점도 있다고 말했는데, 올해 다시 앞 경기를 선택한 이유를 듣고 싶다
샤오후.
사실 프로 선수에게 경기를 치르는 순서가 큰 영향이 없다고 생각한다. 먼저 경기를 치르면 상대방을 연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 날 경기를 하면 게임에 대한 감각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가 조 1위로 진출했기 때문에 이번 선택은 권리 행사라고 생각한다.

Q. 한국계 캐나다인이라는게 사실인가. 만약 그렇다면 한국서 국제 대회를 치르는 소감은 어떤가
조조편.
캐나다에서 자랐지만 부모님은 한국인이다. 한국을 정말 좋아한다. 음식도 정말 맛있고 사람들도 친절하다. 한국에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

Q. 트래쉬토크로 상당히 유명한데 맞상대할 샤오후 선수에게 선전포고로 한마디 할 의향이 있나
조조편.
럼블 스테이지에서 RNG를 두 번 상대하고 더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 우리 실수를 교정하면 좋은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 같다.

Q. RNG가 EG에게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나
샤오후.
사실 어느 팀을 상대해도 미드 위주로 게임 했으면 좋겠다. 내가 라인전이 강하고 팀원들과 호흡이 잘 맞기 때문이다.

Q. 럼블 스테이지 막바지에 G2의 경기력이 좋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EG를 4강 대결 상대로 지목한 이유가 있나
샤오후.
재미있을 것 같아서 EG를 선택했다.

Q. 웨이 선수랑 럼블 스테이지에서 두 번 상대했는데 느낌이 어떤가
인스파이어드.
웨이 선수가 좋은 활약을 하고 있다. RNG가 미드-정글 중심으로 잘 움직인다. 언제나 싸울 준비가 돼 있고 상대 실수를 잘 이용한다. RNG 전에서는 실수를 줄이고 상대가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게 해야 할 것 같다.

Q.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기의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샤오후.
차이점 보다는 프로 선수로서 관중들이 있는 오프라인에서 경기를 하고 싶었다. MSI에 직접 참가하지 못해서 아쉽다.

Q. T1과 G2의 예상 스코어를 어떻게 생각하나. 페이커와 캡스 중 만나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샤오후.
G2 같은 경우 컨디션이 좋다면 T1을 이길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3:0으로 질 것이라 본다. 결승전에 간다면 어느 팀이 올라오든 상관없다. 우리가 두 팀 상대로 다전제에서 패배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이기고 싶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