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모바일 차트] “수영복은 치트키”…’승리의 여신: 니케’ 구글 매출 6위 ‘반등’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5.07.21 12:57
  • 수정 2025.08.04 17: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가 매출 역주행에 성공했다.
 

출처=구글플레이
출처=구글플레이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19일 구글 플레이(이하 구글) 29위에서 이틀 만에 6위까지 뛰어올랐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상승세는 지난 17일 진행한 여름맞이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특히 게임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수영복 캐릭터  ‘도로시 : 세렌디피티’와 ‘일레그 : 붐 앤 쇼크’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여름 테마의 코스튬 ‘라피 : 레드 후드 - 레드 플레이버’, ‘토브 - 썬블레이즈’, ‘율리아 - 서머 로망스’를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마비노기 모바일’ 역시 여름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를 끌어올렸다. 먼저 게임 내 ‘콜헨 해변가’ 지역이 파라솔과 모래 이불, 모래성 등 해수욕장 콘셉트로 변경되며, 이를 무대로 한 퀘스트 기반의 이벤트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낚시나 파밍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재화나 여름 콘셉트의 의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효과로 ‘마비노기 모바일’의 매출은 9위에서 4위로 점프했다.

한편, 7월 3주차 구글 매출 TOP10을 살펴보면 중국산 전략 게임 ‘WOS: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새롭게 1위로 등극한 가운데 ‘리니지M’과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다음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5위)’, ‘오딘: 발할라 라이징(7위)’, ‘RF 온라인 넥스트(8위)’가 2주차와 비슷한 순위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